• 영상의학과
  • > 진료과 > 영상의학과
이미지
영상의학과는 여성전문병원에 맞는 유방촬영 장비, 골농도검사 장비, 최신 초음파기기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맘모톰을 도입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음파는 가장 최신의 최고가의 초음파를 다수 구비하고, 각 분야의 숙련된 전문가의 최고의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초음파는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음파의 일종)를 몸 안에 투사하여 조직간의 밀도차에 의해 발생하는 반사체의 크기과 위치정보를 모니터의 영상으로 재현하여 간, 담낭, 췌장, 비장, 혈관계를 포함한 내과영역의 질병의 유무, 병소의 크기과 양상을 진단하여 전립선과 고환의 이상유무를 감별을 위한 비뇨생식계, 유방과 골반을 포함한 부인과, 태아의 이상유무 감별을 위한 산의 영역에서는 필수적인 검사입니다.
최근에는 진단부문의 발전과 병행하여 치료적 시술인 초음파유도하에 각종 중재술, 특히 간암의 고주파 치료술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최첨단 3차원 64채널 CT : 64채널 CT는 기존 CT에 비해 64배 이상 빨라 10초 이내에 전신 검사가 가능하고 심장혈관(관상동맥)과 뇌혈관을 비롯한 각종 혈관과 간, 췌장, 신장, 대장, 근육 및 골격계 등을 실시간에 입체적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우 얇은 단면 영상을 획득, 3차원 영상으로 재구성 할 수 있어 마치 해부학 도면같은 고화질 영상으로 진단이 가능하여 병변 발견율이 월등이 높습니다.